전체뉴스

Total News

2016 서울토이쇼에서 만나본 연령별 추천 장난감

입력 2016-10-10 17:01:00 수정 2016-10-10 17:0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이들이 성장해 감에 따라 흥미를 느끼는 장난감 군도 변해간다.

지난 6일에서 9일, 코엑스 C홀에서 다채로운 장난감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토이쇼가 열렸다. 아이들의 지능·신체 발달을 도와주는 각종 교육용 완구, 캐릭터 완구,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들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들의 연령에 따라 추천할 만한 장난감을 소개한다.

<0~2세>

◆ 애착인형

털이 빠지지 않으며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이 아이의 촉감 발달에 도움을 주는 인형들. 아이를 닮은 캐릭터 인형이나 원하는 모양으로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토이테일즈. 종류에 따라 1만~ 4만원 대.

◆ 스윙점핑카

집안에서도 자유롭게 뛰어놀고 싶은 아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장난감. 그네, 스프링카, 시소, 붕붕카 등 4가지 놀이 기능을 스윙점핑카 하나에 담았다. 신체 발달이 왕성하고 활동적인 아이에게 적합하다. 4스텝 전신운동으로 대, 소근육 발달은 물론 집중력과 창의력도 자란다. 코니토이즈. 12만5000원.

<3~5세>


◆ 펭토킹
터치에 따라 반응하는 스마트토이. 말소리에 맞춰 입이 움직이고, 기분에 따라 눈의 모양이 바뀐다. 말을 걸면 대답하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아이의 인형 친구로 손색없다. 손오공. 3만8000원.


◆ 천사점토
촉감이 부드러우며 지점토보다 8배 가벼운 점토. 소프트한 질감으로 원하는 제품을 만들기에 용이하다. 물감, 사인펜, 수성펜 등을 섞어 원하는 컬러를 낼 수 있고,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오감 자극에 적합한 장난감이다. 도너랜드. 20g 2000원, 350g 2만5000원.

◆ 자석 낚시놀이

건전지를 이용한 전동완구. 돌아가는 회전판 위의 물고기를 낚시대로 낚아올리는 장난감이다. 낚시대 끝부분과 물고기 입 모양에 자석이 붙어 있다. 아이들의 손 조작 능력 및 눈과 손의 협응력을 향상시켜 주며 집중력과 인내심을 길러 준다. 한립토이즈. 가격은 크기에 따라 9000원~2만원 대.


◆ 뽀송이모래

물 없이도 쉽게 뭉쳐지고, 다시 부수면 원래의 모래 형태로 돌아오는 신개념 클레이. 자연친화적 원료와 보습 오일 등으로 안전하게 제조됐다. 마르거나 굳지 않아 장기간 반복 사용이 가능하며 손에 묻지 않는다. 오감 자극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장난감. 도너랜드. 250ml 6000원, 1.2L 놀이세트 4만원.



◆나무 모형

자유자재로 결합해 360도 회전하는 스마트 기어가 들어 있는 원목 블럭. 공룡, 동물, 탈것, 로봇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다. 창의력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높여 주는 지능 개발형 변신 완구.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모양을 조립할 수 있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길러 주며, 조립과 분해 과정에서 몰입도를 높이고 성취감을 키워준다. 아트하우스. 세트에 따라 10만~20만원 대.

<5세 이상>


◆ 뮤직 스탠드 마이크

시크릿쥬쥬와 뽀로로 2가지 타입이 있어 아이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동요와 효과음이 가득해 아이가 노래를 따라부르며 발표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핸드폰과 연결해 여러 음원을 들을 수 있으며, LED라이팅과 노래 선곡 버튼, 호응과 효과음이 나오는 버튼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의 표현력과 인지력, 감성지수, 음악성을 키워준다. 아이존. 4만2500원.


◆ 얼라이브 퍼즐

다양한 종류의 나무 공룡 퍼즐. 종류에 따라 무선 조종이 가능하고, 박수 등 소리에 반응하며 달리기까지 가능하다. 퍼즐 조각을 조립하면서 지능 계발에 도움을 주며, 완성된 작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가 퍼즐 조각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토이웰. 종류에 따라 2만원~4만원 대.


◆ 기차놀이

레일과 도로 부품들이 블럭식으로 설계돼 조립이 용이하다. 부품들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으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제 해결 능력 및 공간 지각 능력,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이다. 세트에 따라 가격 상이.

◆ 캔디걸 뜨개질놀이

실을 끼운 뒤 핸들을 돌리기만 하면 뜨개질 제품이 뚝딱 완성되는 장난감. 기능 전환 스위치 하나로 사각뜨기와 원형뜨기 2가지 타입의 뜨개질을 할 수 있다. 인형, 목도리, 팔토시 등 원하는 색으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기에 좋다. 창의력 발달, 소근육 발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비엔씨. 4만5000원,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
입력 2016-10-10 17:01:00 수정 2016-10-10 17:01:00

#서울토이쇼 , #장난감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