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요가 강사 원지현, 배불리 먹어도 살 안 찌는 몸매 비결

입력 2016-10-14 11:14:58 수정 2016-10-14 11:14:5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선 식사량을 줄이거나 금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무조건 조금 먹거나 금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을 일으키고 건강을 해친다.

요가강사 원지현은 배불리 먹고도 완벽한 몸매를 자랑한다. 배불리 먹으면서도 살찌지 않는 몸을 가진 그의 비결을 무엇일까. 요가 강사 원지현을 만나 먹으면서 살찌지 않는 몸매 비결을 물었다.



다음은 원지현 강사와의 일문일답.

- 인스타그램을 보니 예상과는 달리 고열량 식품 사진으로 넘쳐나더라. 어떻게 음식을 먹으면서도 완벽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나.

▲ 고열량 음식을 먹긴 하지만 자주 먹진 않는다. 평일에 철저히 식단을 관리하고 주말에만 고열량 음식을 먹는다. 주변 사람들이 많이 먹으면서 몸매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곤 하는데, 비결은 운동이다.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같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 소모가 커 살찌지 않는다. 그래도 너무 많이 먹은 날에는 먹은 양의 2배만큼 꼭 운동한다.

-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나.

▲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 강도 높은 운동은 하더라도 꾸준히 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는 셈이다. 주 3회 이상, 그리고 6개월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살찌지 않는 완벽 몸매를 만들 수 있다.



- 직장인 여성은 꾸준히 운동하기 힘들다.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을 소개해 달라.

▲ 직장인을 위해 의자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가 동작을 소개한다. 먼저 의자에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 무릎을 접어 올린다. 이어 한 손은 무릎에 한 손은 발목이나 발바닥을 잡고 상체 허리를 곧게 편 채로 천천히 앞쪽으로 숙인다. 이때 한쪽 골반이 올라가지 않게 양쪽으로 다리를 지그시 누르며 자세를 유지한다. 이 동작은 고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주변 근육을 자극해 기초대사량을 높인다. 또 하체 혈액순환을 도와 다리부종 완화에 효과적이다.



- 직장인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거북목 증후군이 많다. 굽은 목과 어깨, 등을 교정하기 좋은 동작은 무엇인가.

▲ 굽은 상체를 교정하기 위해선 다이아몬드 플렉스 동작이 효과적이다. 먼저 엎드린 상태에서 바닥에 이마를 대고 양팔의 팔꿈치는 매트 선에 맞춰 벌린다. 이어 팔꿈치로 바닥을 밀며 정수리가 위로 길어진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들어 올린다. 이때 턱은 아래로 당기고, 양다리는 골반 너비를 유지한 채 발등을 바닥에 딱 붙여야 한다. 동작을 할 때 어깨가 위로 올라가지 않아야 교정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나.

▲ 공복감이 없도록 3~4시간 간격으로 조금씩 자주 먹는다. 이렇게 하면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조금씩 하루 다섯 끼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 도시락 식단을 구체적으로 알려달라.

▲ 주로 닭가슴살과 현미밥, 고구마, 샐러드, 달걀을 가지고 다니며 3시간마다 나눠 섭취한다. 하루 섭취량은 매우 적지만 3시간 간격으로 먹으면 공복감이 없어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다. 그 중 닭가슴살은 빼놓지 않고 섭취하는 필수 식단이다. 열량이 낮고 고단백식품이라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특히 굽네몰 오리지널 훈제 닭가슴살은 1회 섭취량으로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맛있어 가장 즐기는 음식이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과일 섭취는 최대한 지양한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식으로 과일을 섭취하곤 하는데, 열량이 높아 살찌기 좋다.

-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무엇인가.

▲ 아직도 몸매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운동해서 지금보다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를 갖고 싶다. 후에 원하는 몸매가 됐을 때 비키니 대회도 도전하고 싶다. 장기적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강사로서의 입지를 지금보다 더욱 넓히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방송에도 출연해 운동법이나 식이요법 등 내 노하우를 전수하며 지금보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자료제공=굽네몰
김정은 키즈맘 기자 jekim@hankyung.com
입력 2016-10-14 11:14:58 수정 2016-10-14 11:14:58

#헬스 , #다이어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