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운동 방법'에 대한 오해, 그 진실과 해답은?

입력 2017-02-21 18:29:51 수정 2017-02-24 11:11: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사진출처: 지앤푸드, 굽네닭가슴살, bnt뉴스 DB


많은 사람이 잘못된 운동법과 운동에 대한 오해로 체중감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다. 더욱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 황혜민 선수가 굽네닭가슴살 전문 트레이너로 나섰다.

Q: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줄어든다?
A: 당연히 NO! 유산소 운동만 한다고 근육 손실이 찾아오진 않는다. 근육을 손실시키는 원인으로는 굶는 다이어트가 있다. 또한 근육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만 한다면 근 손실이 일어난다. 그러므로 적당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필수다.

Q: 추천하는 유산소 운동과 이상적인 운동 시간은?
A: 유산소 운동법의 대표적인 예로는 러닝머신과 스테퍼, 스피닝 바이크가 있다. 그중 스피닝 바이크를 추천한다. 리듬에 몸을 맡겨 보다 재미있는 운동이 가능하다. 또한 런닝머신은 기계 없이도 가능한 손쉬운 운동방법이다.

Q: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울그락 불그락 근육을 만든다?
A: 당연히 NO! 근 비대는 쉽게 오지 않는다. 울그락 불그락 근육이 두려워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잘못된 운동법이다. 적당한 근육은 신진대사를 높여 더욱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이끈다. 그르므로 이상적인 근육량 유지를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Q: 추천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방법과 이상적인 운동 시간은?
A: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 연출을 위해 뒤태 운동을 추천한다. 완벽한 뒤태를 위한 운동법으론 스쿼트와 데드리프트가 있다.

▶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따라하기

사진출처: 지앤푸드, 굽네닭가슴살, bnt뉴스 DB


Q: 운동은 오래 하는 것이 제일 좋다?
A: 당연히 NO! 운동은 무조건 오래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 운동과 식단, 휴식 3박자가 갖춰줘야 한다. 휴식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Q: 추천하는 운동 순서와 시간은?
A: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유산소 운동 1시간 이내가 적당하다. 운동을 한 후에는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한 번에 무리하는 것은 금물이다. 중간중간 낮잠을 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Q: 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단 추천은?
아침 : 닭가슴살 100g + 요거트 + 견과류
아침에는 간편하게 닭가슴살과 요거트에 견과류를 뿌려 먹는다. 굽네닭가슴살은 한 번에 100g씩 포장돼 있어 식사량 조절에 매우 좋다.

점심 : 닭가슴살 100g + 샐러드 + 크랜베리·블루베리
점심엔 주로 도시락을 싸서 들고 다닌다. 닭가슴살 한 덩어리와 샐러드엔 드레싱을 뿌리지 않는다. 상큼하고 달콤함을 위해 크랜베리 혹은 블루베리를 곁들어 먹는다. 굽네닭가슴살을 비롯한 유통업계에서 출시한 닭가슴살은 먹기도 좋게 썰려 있어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 좋다.

저녁 : 닭가슴살구이 + 삶은 달걀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닭가슴살을 구워 먹는다.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 못지않은 맛을 자랑한다. 또한 삶은 달걀을 더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완성한다. 삶은 달걀이 지겨울 땐 오징어나 연어로 대체하면 색다른 별미다.

Q: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A: 저지방 고단백의 대표적인 식품인 닭가슴살. 이외에도 흰 살 생선과 조개, 콩 등이 있다. 또한 적당한 카페인은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줘 운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커피 한잔으로 심심한 입을 달래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Q: 반대로 근육 형성과 체중감량에 해로운 음식은?
A: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정제된 탄수화물이다. 대표적인 예로 밀가루가 있다. 당연히 빵과 과자는 피해야 하고 흰 쌀밥보다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다 나트륨 또한 다이어트의 적이다. 자극적인 음식은 체중감량에 절대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멀리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지앤푸드, 굽네닭가슴살, bnt뉴스 DB)

박세영 키즈맘 기자 syp89@hankyung.com
입력 2017-02-21 18:29:51 수정 2017-02-24 11:11:24

#레시피 , #스쿼트 , #데드리프트 , #닭가슴살 , #굽네 , #운동 , #건강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