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바캉스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호텔, 펜션 등 숙소 예약 문의가 증가하며 여름 휴가를 위한 몸매 가꾸기에 돌입한 엄마들이 많다. 싱글 시절 못지 않은 탄탄한 몸매를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 끊임없는 동기부여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끌어내려면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하다. 초심을 끝까지 유지해 다이어트가 일상 습관이 되면 성공은 시간 문제기 때문이다.
동기부여를 위한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몸매가 좋은 유명 스타들의 사진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는 것이다. 이외에도 샤워 전 몸매 체크를 하거나 매일 옆모습을 찍는 방법이 있다. 지금의 모습을 잘 살펴보는 습관은 살을 빼야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게 한다. 또한 매일 달라지는 내 모습을 체크하면 자신의 체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유산소와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은 체내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아주 탁월하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은 근육 생성에는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요요 현상 없이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를 가꿀 수 있다.
현대인들은 다리는 얇고 허리 근력은 약하면서 복부 지방이 있는 경우가 많다. 오래 앉아 있는 생활 습관 때문이다. 이런 체형을 지녔다면 간단한 동작인 스쿼트를 꾸준히 해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자극한다. 날렵한 허리 라인을 위해서는 복부 지방을 거둬내야 한다. 여기에 좋은 운동은 플랭크, 크런치, 레그레이즈 등이다. 이때 등이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코어 근육에 힘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고단백 닭가슴살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내에 지방이 잘 쌓이지 않게 해주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필수다. 하지만 근력 운동은 근섬유에 미세한 손상을 준다. 손상된 근섬유는 회복될 때 원래 근육보다 더욱 두껍고 단단하게 생성된다. 따라서 근력 운동 이후에는 근육의 회복과 생성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고단백 닭가슴살. 이를 운동하거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먹고 싶다면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을 추천한다. 실온 보관이라 해동이 필요 없고 소시지 형태로 휴대가 편해 어디서나 먹을 수 있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이라 단백질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나만으로도 포만감을 줘 배가 든든해진다.
사진출처: 지앤몰, 굽네몰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hankyung.com
입력 2017-07-05 11:09:06
수정 2017-07-05 1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