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이어 중국발 스모그와 미세먼지가 또다시 기승을 부리며 아이가 있는 가정은 필수라고 할 만큼 모두가 공기청정기를 장만하는 추세다.
각종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가 다양한 브랜드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누구나 인정하는 우수 제품은 드물다. 그런 측면에서 일명 '공유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 모델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깨끗한 공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4가지 멀티액션 기능을 지닌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걱정에 외부 공기 유입 방식으로 환기하기를 꺼려하는 가정에서 선호도가 높다. 필요에 따라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쾌속순환을 선택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 코웨이
또한 코웨이는 이 공기청정기에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극세사망프리필터, 맞춤형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는 물론 냄새도 제거한다. 특히 맞춤형 필터는 황사가 많을 때, 새 집으로 이사했을 때, 냄새가 심할 때 등 상황별로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디자인도 좋다. 벽면에 밀착시킬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이라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빨간색의 ‘매우 나쁨’부터 파란색의 ‘좋음’까지 제품의 원형 송풍구 컬러로 실내 공기질 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웨이는 제10회 서울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아이를 키우는 부모 관람객들에게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10회 서울베이비페어는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3호선 학여울역과 곧장 연결되는 대치동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리며 부스 위치는 1전시장 키즈존 맞은편의 E-8 부스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