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집으로ON이 '고소하고 바삭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간장 양념으로 맛을 낸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을 출시했다.
이는 최근 가정에서 기름 없이 공기로 음식을 튀기는 에어프라이어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를 따라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시킨 제품이다. 남은 기름 등 뒤처리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순살이라 한 입에 먹기에도 부담 없으며, 갓 튀겨낸 듯 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만 사용해 아이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눈꽃처럼 올려진 라이스볼은 맛의 고소함과 소리의 바삭함으로 입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은 닭다리살로만 튀겨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이 일품이다. 소스 맛 또한, 양조간장과 마늘, 양파로 맛을 낸 가라아게 스타일로,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짭조롬한 맛으로 적당히 간이 되어있다.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쉽게 조리가 가능한데, 약 180~19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약 10~15개를 겹치지 않게 놓고 약 8분 정도 조리하면 알맞게 튀겨진다. 팬으로 조리할 때는, 적당량의 식용유를 붓고 중불로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넣고 뒤집어가며 약 8분간 노릇노릇 해질 정도까지 익히면 된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치맥을 즐기는 어른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성비 높은 집으로ON 순살치킨으로 연말 홈파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이 지난해 론칭한 '집으로ON'은 유통, 마케팅 비용을 절감해 가성비를 높인 온라인 전용 제품 브랜드다. 유명 맛집의 인기 요리를 가정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로 현재 주식과 주찬 외 간식류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