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한 바람이 불며 여전한 일교차를 보이지만 한낮에는 반팔을 입을 만큼 더운 공기에 5월임에도 여름이 느껴지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두툼한 옷에 감춰뒀던 살이 짐처럼 여겨지는 이맘때,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며 체중 감량에 도전하고 있다.
더운 여름이면 불가피하게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짧아지기 마련이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꿈꾸고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다이어트에 열릴 올려보자.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을까.
▲ 효과 UP 운동법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단기간에 체중 감량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터벌 트레이닝은 어떨까.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과 휴식을 병행하는 운동으로 근력 강화와 유산소 운동 등의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다.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교대로 하면서 심폐 지구력을 늘릴 수 있고 체중 감량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름을 앞두고 실내에서도 몇 가지 동작만 익히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킷 트레이닝도 고강도 운동 방법 중 하나인데 전신은 모두 사용해 다이어트 운동으로 적합하며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지방을 빠르게 태워 칼로리 소모에도 도움을 준다. 주의할 점은 정확한 자세로 집중해 운동할 것. 집에서도 층간 소음 걱정 없이 5분에서 10분만 투자해도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다가올 여름을 위해 참고하자.
▲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식단
단기간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소식하는 것은 기본적이고 무엇보다 저지방 고단백 식단을 실천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대표적인 음식은 닭가슴살, 바나나, 고구마 등이 있는데 무엇보다 고열량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 음식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닭가슴살을 매번 삶아 먹으면 싫증 나기도 쉽기 때문에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그중에서도 굽네몰 로드닭(ROAD DAK) 저염 수비드 레몬밤&로즈마리 닭가슴살은 운동선수 등 전문가가 섭취해도 좋은 닭가슴살로 진공 상태에서 낮은 온도로 천천히 조리해 수분 증발 없이 영양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챙긴 닭가슴살이다. 저나트륨, 고단백으로 샐러드와 함께 즐기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이다.
또한 닭가슴살로 만들어진 굽네몰 스테이크 볼케이노는 다른 반찬이나 별도의 소스 없이도 치킨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한 끼 식품이며 오븐에 2번 구워 내 육즙을 꽉 잡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다양한 토핑과 곁들여 먹으면 다이어트 기간 중 근사한 식사를 맛볼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