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높아지고 옷이 얇아지면서 바캉스의 계절 즉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더불어 '치팅데이(Cheating Day)'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속이는 날'이라는 의미를 가진 '치팅데이'는 다이어트 중 부족했던 식단을 채우기 위해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날을 뜻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다이어트한 자신을 위해 다이어트로부터 해방된 하루를 포상으로 제공하는 것.
1~2주에 한 번씩 '치팅데이'를 가지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무리 ‘치팅데이’라고 해도 좋아하는 음식을 하루에 다 먹으려면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으니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확 날려줄 수 있는 가성비 먹거리를 알아보자.
▲ 취향에 따라 마시는 공차
밀크티, 차 종류와 더불어 커피, 주스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공차. 다섯 가지 토핑과 당도, 얼음 조절 등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그간 참고 또 참아왔던 당 충전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공차에서 제안하는 베스트 콤비네이션은 대표 메뉴인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에 펄을 추가한 음료다. 이보다 달달한 음료가 먹고 싶다면 초콜렛 밀크티에 밀크폼을 추가한 음료도 추천 메뉴 중 하나다. 공차 매장을 방문할 경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영양성분 정보 표에 음료별 칼로리 정보도 기재돼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 단돈 만 원으로 케이크를 부탁해
단돈 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홀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는 케이크 프랜차이즈 브랜드 케이크를부탁해. 카페에서 케이크를 먹을 경우 한 끼 식사보다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하니 마음 놓고 먹기가 힘들다. 게다가 홀 케이크를 살 경우 2, 3만 원은 기본이니 가격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케이크를부탁해는 1인 1케이크를 누릴 수 있는 '만 원의 행복'을 선사한다. '카네이션 케이크', '트리 케이크', '인삼 케이크' 등 특별한 날을 위한 테마 케이크가 있는가 하면 초코, 딸기, 생크림 등 누구나 좋아할 만한 기본 케이크 메뉴도 각양각색 다양하게 출시되니 놓쳐서는 안 될 가성비 케이크 맛집이다.
▲ 굽네에서 치킨과 피자를 한 번에!
다이어트 중 기름기가 많은 치킨, 피자 등 배달 음식을 피해왔다면 ‘치팅데이’ 하루만큼은 내 몸을 속여도 괜찮다. 한 마리에 약 2000kcal의 고열량을 자랑하는 치킨은 그야말로 다이어터들의 적이다. 그래서 요즘 자연스레 많이 찾는 음식이 오븐에 구운 로스팅 치킨이다. 오리지널 시리즈부터 갈비천왕, 볼케이노 시리즈 등 특유의 감칠맛 나는 향으로 색다른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굽네 특유의 향을 가미한 신메뉴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바비큐치킨 볼케이노 피자,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 메뉴도 눈여겨보자. 흑미 도우에 고구마, 치킨, 비프 등 토핑으로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굽네피자는 12인치 사이즈에 만오천 원으로 가성비 좋은 피자로 꼽힌다. 피자와 치킨을 동시에 주문해도 3만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오븐에 구워 건강하게 먹을 수 있으니 먹어도 먹어도 채워지지 않는 ‘치팅데이’의 식욕은 굽네치킨과 굽네피자로 한 번에 해결해보자.
사진 : bnt뉴스 DB, 공차, 케이크를부탁해,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