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센트룸 포 키즈'와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 주요 Q&A 총정리!

입력 2019-11-26 17:28:27 수정 2019-11-26 17:28: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19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10대 이하 자녀의 면역력 증진과 성장, 영양보충이 염려되는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자녀 건강 문제를 대처한다는 응답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면역력 증진이 염려되는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게 한다(39.4%)"는 응답이 "식단 및 음식을 조절한다(10.3%)",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노력한다(8.4%)"는 응답보다 월등히 높게 나타나 10대 이하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1~9세 어린이의 식이보충제 섭취경험률은 59.5%로 전 연령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자녀 건강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고 있는 부모를 위해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과 함께 아이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게 할 때 마주할 수 있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소개한다.

Q. 아이가 정제 형태의 멀티비타민 제품을 삼키기 어려워합니다. 영양제를 부숴서 가루 형태로 먹여도 될까요?
A.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겉보기에 정제 형태로 보일지라도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Chewable)’ 제형인 경우가 있습니다. 구입한 제품의 표시라벨에 ‘입 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섭취할 수 있다’ 혹은 ‘정제를 잘게 부순 후 섭취할 수 있다’는 표시가 있다면 부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Q. 한창 클 나이인 아이의 뼈 건강에는 우유가 좋다고 하는데, 우유처럼 아이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가 따로 있나요?
A. 우유에는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등 뼈 건강에 관여하는 대표 무기질인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뼈의 형성과 유지 및 뼈의 구성에 필요한 영양소가 또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D’와 ‘비타민K’입니다. 햇빛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고 시금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도 뼈의 구성에 필요한 대표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뼈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구입하실 때는 비타민D와 K가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00% 이상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면역기능이 떨어질까 걱정됩니다. 아이의 면역을 위해서는 어떤 영양성분을 챙겨야 할까요?
A. 집에서만 생활하던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으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잔병치레가 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아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아연’입니다. 아연은 면역기능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분열에도 사용되는 영양소이므로 성장발육기의 어린이라면 잊지 말고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아이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보는 걸 좋아해서 눈 건강이 걱정입니다. 시각에 관련된 영양성분이 있을까요?
A. 시각 기능에 관여하는 대표적 영양성분으로 ‘비타민A’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이자, 피부의 점막을 형성하고 그 기능을 유지하는데도 사용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A가 결핍되면 피부 점막이 퇴화되어 건조해지고 이물질을 걸러주는 섬모가 소실되면 세균 침입에 대한 저항력이 약화돼 여러 세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Q. 아이에게 좋다는 영양성분이 많은데, 혹시 함께 먹이면 더욱 좋은 것이 있을까요?
A. 아이의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을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D와 우유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의 흡수율은 약 20-30% 정도로 그리 높지 않은데, 비타민D는 칼슘의 항상성을 유지하고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켜 칼슘이 골격 형성에 이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시각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아연이 부족할 경우에는 비타민A의 영양상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센트룸 포 키즈'는 2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성장·발육기 유아동을 위해 출시한 생애주기 맞춤형 멀티비타민이다. ‘센트룸 포 키즈’에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비타민K가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각각 150%, 100% 함유되어 있다. 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B군,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시각기능을 위한 비타민A까지 성장·발육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과학적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을 처음 먹는 아이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사이즈의 바나나향 츄어블 제형을 사용해 아이가 입 안에서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고, 잘게 부순 뒤 요거트 등 부드러운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11-26 17:28:27 수정 2019-11-26 17:28:27

#영양제 , #센트룸 , #비타민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