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 다이어트에 성공할 꿀팁

입력 2019-11-28 17:50:02 수정 2019-11-28 17:50: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을 다이어트하기 어려운 계절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알고 보면 겨울은 날씨가 추운 탓에 발열을 위해 우리 몸이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하므로 다이어트하기에 나쁘지 않다. 추운 겨울에도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몸매를 뽐내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겨울에 하면 좋은 다이어트 꿀팁을 소개한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병행
지방을 태우기 가장 쉬운 운동으로 꼽히는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의 기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비율을 나눠서 진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산소 운동 대 근력 운동 비율이 1:2 정도가 좋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있다.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그러기에 유산소 운동에 근력 운동을 병행 해야 한다. 운동 후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보려면 45분 정도의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또한 자신의 건강 상태와 체력을 체크한 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게 좋다.

물 잘 챙겨 먹기
물을 많이 섭취하면 대사 과정이 원활해지고 몸속에 남아 있는 독소가 나가기 때문에 디톡스 다이어트가 된다. 또한 허기짐을 더디게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여러 번 나눠서 마시는 게 좋고 아침이 되면 탈수 상태가 되기에 기상해서 물을 마시는 게 좋다. 커피랑 음료수를 섭취하는 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과일, 채소, 간식 먹기
다이어트할 때 가공식품을 완전히 끊을 필요는 없다. 식사는 가급적이면 가공되지 않은 것을 먹어야 하지만 과일과 채소를 먹을 땐 꼭 신선한 것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허기질 때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그리고 정제되지 않은 곡물로 만든 간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허기를 달래줌으로써 과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 플레인 요거트에 과일과 견과류를 더해 같이 먹어도 좋다.

가장 중요한 건 식단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한 건 저탄수화물 식단이다. 탄수화물을 제한하게 되면 체중이 줄어든 단계에서 감량이 더욱 쉬워진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는 콜리플라워, 적색 양배추, 아마씨, 닭가슴살이 있다.

콜리플라워는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과 비타민 및 미네랄이 높은 채소로 콜린 성분의 좋은 공급원이다. 신진대사 활성과 뇌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적색 양배추는 심장이나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비타민 C의 6~8배가 많으며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퍼플 푸드에 속하는 식품으로 안토니아닌 색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아마씨는 탄수화물이 적은 곡물로 '먹는 금'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많기로 유명하다. 식물 중 오메가 3지방산 함유량이 가장 높다.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터들의 제일 많이 챙겨 먹는 식품이다.

그렇다면 맛있는 닭가슴살은 어떨까.


굽네몰에서 출시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제품 3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팀으로 쪄낸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맛있는 소스들이 어우러져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3종 닭가슴살 슬리이스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하여 이국적이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제품이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로 맛과 영양 모두 잡아보자.

사진 :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19-11-28 17:50:02 수정 2019-11-28 17:50:02

#다이어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