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만 있어야 하는 아이들은 입맛까지 잃어버려 체력이 약해질 수 있다. 이는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감기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아이들 입맛을 꽉 잡아 다가오는 봄철까지 건강을 지켜보자.
오렌지는 100g중 비타민C가 40~60mg 함유하고 있어 감기예방과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염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칼로리(100g당 40kcal)가 낮아 부담이 없고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너겟에 오렌지 소스와 오렌지 과육을 곁들여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면역밥상 메뉴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보자.
▲오렌지 치킨너겟
재료
닭안심 200g, 전분가루 25g, 달걀흰자 1개,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3작은술, 후추 약간, 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꿀 1작은술, 오렌지 1개, 쪽파, 전분가루, 꽈리고추2개, 오일 약간
만드는 법
1. 오렌지는 껍질째 한입크기로 썬다.
2. 분량의 닭안심에 전분가루 25g과 달걀흰자,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3작은술을 넣고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해 곱게 간다.
3. 1의 과정에 오렌지 제스트를 넣고 섞은 후 숟가락 두개를 이용해 퀸넬모양으로 떠낸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치킨너겟을 익혀낸다.
5. 후라이팬에 간장 2큰술, 설탕 2작은술, 꿀 1작은술, 오렌지즙을 넣고 살짝 끓인 다음 전분가루 1큰술에 물 2큰술을 더한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낸다.
6. 팬에서 완성된 오렌지간장소스에 3의 치킨너겟과 한입크기로 썬 오렌지, 꽈리고추를 넣고 고루 섞어 소스를 무친다.
7. 완성접시에 담은 후 잘게 썬 쪽파를 뿌려낸다.
자료제공 :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