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노출 많아지는 여름, 건강한 다이어트 원한다면?

입력 2020-07-16 16:53:10 수정 2020-07-16 16:53: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 여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물론 몸을 탄탄하게 가꿔 올 여름을 확실히 즐기려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정확한 다이어트 상식 없이 무작정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로 탈모, 식이장애 등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도 다반사인데.

빠른 효과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는 게 중요하다. 건강과 미모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탄수화물 완벽 차단? No!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를 하면 무조건 탄수화물을 멀리 해야 한다고 알고 있다. 물론 체중 감량을 위해서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야 하는 건 맞지만, 너무 제한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탄수화물 과다 섭취는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의 원인이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필수 영양소이다.

탄수화물은 크게 단순당과 복합당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단순당은 과자와 같은 가공식품에 단 맛이 나는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복합당은 쌀이나 현미, 잡곡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좋은 탄수화물이라 불리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시엔 복합당을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게 좋다.

운동을 하는 이들 또한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노력한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없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더더욱 올바르게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노력한 만큼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명심하자.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병행!
운동은 식단과 함께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힌다. 운동은 크게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으로 나뉘는데 눈에 띄는 운동 효과를 원한다면 이 두 가지를 적절하게 병행하는 게 좋다.

유산소 운동을 한 뒤 근력 운동을 하지 않으면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감소되며, 유산소 운동만 할 경우엔 근육이 감소될 수 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해야 지방은 낮추고 근육을 늘릴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은 매일 30분 이상으로 하는 게 좋고 근력 운동은 주 2회 정도 하는 게 좋다.

근력 운동은 꼭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도 가능하다.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는 계단 오르기부터 아령을 이용한 홈트레이닝, 스쿼트가 있다.


건강한 단백질 섭취가 핵심!
슬림한 몸매를 위해 운동 후에 아무 것도 먹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운동 후엔 반드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은 손상된 근육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며 탈모 방지, 손톱의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한 번에 몰아먹는 것 보다는 매 끼니마다 분산해서 먹는 것이 영양 흡수에 좋다. 탄탄한 몸매를 위해선 운동만큼이나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꼬박 꼬박 단백질을 챙겨먹긴 쉽지 않다.

또한 단백질만 섭취하기엔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기에 더욱 난감해진다. 그렇다면 손 쉬우면서도 합리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로드닭이 선보인 UNDER 299 도시락은 그런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도시락이다. 복잡한 칼로리와 영양소 계산, 반복된 식단에 지친 이들에게 제격인 식단이다. 굽네 기술로 만든 맛있는 닭가슴살과 신선한 식재료로 칼로리는 낮고 맛과 영양 두 가지 토끼를 잡았다.

연근영양밥&치즈오믈렛, 연근영양밥&훈제오리지널, 현미야채밥&갈릭비엔나, 현미야채밥&레드크림커리, 퀴노아영양밥&깻잎볼, 단호박영양밥&청양비엔나 등 다양한 맛이 준비되어 있어 질리지 않게 골고루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7-16 16:53:10 수정 2020-07-16 16:53:10

#다이어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