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굽은 등·말린 어깨가 고민이라면?

입력 2020-09-04 10:08:50 수정 2020-09-04 10:09: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꼭 하나씩은 겪고 있는 고질병이 있다. 그중 대표적인 고질병이 바로 ‘굽은 등’과 ‘말린 어깨’.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가졌다고 해도 등이 굽어있거나 어깨가 말려있으면 예뻐 보이지 않는다.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선 곧은 자세로 예쁜 어깨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게 좋다. 실외에서 운동하기 힘든 요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아름다운 어깨를 만들어 보자.

굽은 등 자가진단 방법은?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는 ‘굽은 등’은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 벽에 등을 대고 선 다음에 종아리와 허벅지, 엉덩이를 벽에 붙인 뒤 양팔을 어깨 높이만큼 들어올리고 팔꿈치와 손등을 벽에 붙인다. 팔꿈치나 손등이 벽에 붙지 않거나 등에 통증을 느낀다거나 양쪽 팔꿈치와 손등이 벽에 닿는 정도가 다를 때 굽은 등을 의심해봐야 한다. 그렇다면 굽은 등을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요즘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핫한 ‘피지컬갤러리’의 빡빡이 아저씨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가슴 근육 스트레칭
가장 먼저 하면 좋은 가슴 근육 스트레칭. 방의 구석에 가서 벽의 모서리에 두 손을 각 벽에 올린다. 그런 다음 다리는 런지 자세를 취해준다. 그런 다음 가슴을 펴 준다는 느낌으로 넓게 늘려준다. 가슴 근육이 늘어나면서 시원한 느낌과 함께 굽어있던 등이 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상지 근막과 신경 스트레칭
두 팔을 내려놓은 상태에서 고개를 왼쪽으로 살짝 기울여 준다. 그리고 오른쪽 손을 쭉 뻗은 다음 손목을 끝까지 아래로 내려준다. 최대한 내려주면서 20초씩 3세트를 해주면 된다. 뭉친 어깨 근육이 쫙 풀리는 느낌이 들면서 어깨는 물론 전체적으로 뭉쳤던 근육이 풀린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관전 가동술
손을 열중쉬어 자세처럼 뒤로 모아준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어깨를 올렸다가 끝까지 내려주면 된다. 이 때 내려준 상태에서 5초 정도 버텨주는 것이 좋다. 간단하면서도 뭉친 승모근을 풀어주는 데 제격이기에 평상시 일할 때마다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다.


흉추 스트레칭
벽에 팔꿈치를 머리 높이 정도로 대고 다리는 한쪽을 앞에 두고 서서 쭉 늘려주면 흉추 스트레칭이 된다. 이때 중요한 건 허리가 꺾이면 안되고 상체만 앞으로 가도록 해야 한다.


스트레칭과 함께 하면 좋은 다이어트 식품은?
스트레칭만 자주 해줘도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식단’도 같이 지켜줘야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복잡한 칼로리와 영양소 계산이 힘든 다이어터들에게 제격인 다이어트 도시락을 소개한다.

로드몰의 ‘UNDER 299 도시락’은 쉽고 완벽한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도시락이다. 특히나 맛없는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다 포기하는 이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299kcal 미만, 나트륨 405mg 이하로 가벼운 한끼를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사진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캡처, 로드몰 공식 홈페이지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0-09-04 10:08:50 수정 2020-09-04 10:09:08

#굽은등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