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성장에 지장을 안 받기 위해서는 생애주기별 필수 영양성분을 적절히 섭취해야 한다. 이때 시기마다 아이에게 영양제를 챙겨주는 부모의 역할이 강조된다. 약사 출신에 건강기능식품 전문몰 운영 10년차인 '별이네 건강스토어'가 영유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어썸(Awesome)'을 통해 대상별 영양제를 추천한다.
▲임신부라면 어썸 키즈오메가3
제품명에 ‘키즈’가 들어갔지만 영유아는 물론이고 태아 건강을 챙기는 예비 엄마도 섭취 대상에 포함된다. 상큼한 레몬맛에 젤리 타입으로 오메가3 특유의 비릿한 맛을 제거했다. 이에 입덧으로 고생하는 임신부와 감각이 예민한 아이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자연 형태에 가까운 rTG형 오메가3를 담았으며, 중금속 오염도를 고려해 정어리, 멸치와 같은 작은 어류에서 추출했다. 또한 뼈 성장에 관여하는 칼슘과 인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 비타민D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했다. 노르웨이에서 모든 공정을 거쳐 국내로 들여오는 방식이며 개별 알루미늄 포장을 하므로 안전하다.
▲신생아라면 어썸 루디유산균
올해 1월 리뉴얼 출시된 액상 타입 유산균이다. 특허받은 다니스코 유산균 2종과 모유유래 루테리 유산균 1종 등 프리미엄 3종 균주를 사용했다. 세계적 원료사인 스위스 DSM사로부터 공급받은 비타민D(일일권장섭취량 100%)를 담았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MCT 오일을 사용했고, 합성향료와 감미료 등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위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도록 공기와의 접촉면을 최소화한 유로드로퍼 용기를 사용했다. 냉장이 아닌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영유아라면 어썸 징크디 프리미엄
이달 중 리뉴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달콤한 딸기맛의 츄어블 제형으로 아이들이 먹기에 편하다. 아연과 비타민D, 비타민C를 보충하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중 아연과 비타민D은 일일권장섭취량의 100%를 충족시킨다.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이산화규소를 포함한 합성첨가물 8가지를 배제했으며, 10가지 부원료를 사용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1-04-08 13:33:18
수정 2021-04-08 13:3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