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망고의 제철이 시작됐다. 호주망고는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수확된다. 매년 조금씩 더 저렴해지는 덕분에 최근에는 귀한 식재료인 호주망고를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호주망고는 크기가 크고 둥그스름할 뿐 아니라 황금빛 붉은색을 띤다. 과육 크기에 비해 씨는 작아 과육이 푸짐하다. 맛은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향기롭다. 열대지역의 향긋하고 은은한 향 덕분에 절로 유쾌하다. 200g 기준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하루 권장량의 3배를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며, 항산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호주망고는 과육이 단단한 편이어서 샐러드를 하거나 다른 재료와 섞었을 때에도 형태가 유지가 되고 보관기간이 긴 특징이 있다.
향긋한 향기가 매력적인 호주망고는 패션후르츠와 만나 그 매력이 배가 된다. 가볍고 상큼해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적인 드레싱으로 샐러드를 더 맛있게 즐겨보자.
▲ 호주망고 패션후르츠 드레싱
재료
호주망고 1300g, 설탕 110g, 레몬즙 80ml, 옥수수가루 1작은술, 패션후르츠 1컵(250ml)
만드는 법
1. 망고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바른 후 깍둑썰기 한다.
2. 소스팬에 깍둑 썬 망고와 설탕, 레몬즙을 넣은 후 중불에서 5분간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으면서 끓인다.
3. 설탕이 모두 녹으면 센 불로 올리고 끓인다.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약 10분간 망고가 부드러워지고 걸쭉하게 될 때까지 끓인다.
4. 과정 3을 식힌 후 믹서에 곱게 간다.
5. 과정 4의 망고퓨레에 옥수수가루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 점도를 낸다.
6. 열탕 소독한 병에 붓고 밀봉한다.
자료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