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산후조리원 메타버스 플랫폼 ‘아이품고’, 이벤트 진행

입력 2023-04-06 15:32:29 수정 2023-04-06 15:32: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MZ 세대 산모들의 산후조리원 고민? ‘아이품고’ 앱에서 국내 최저가 할인받아 예약하자!

국내 유일 산후조리원 메타버스 플랫폼 ‘아이품고’가 런칭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450개의 산후조리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3D VR 메타버스로 둘러보고 비교하며 자신에게 맞는 조리원을 검색하여 투어, 예약은 물론 최저가 가격으로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집에서 예비 산모들이 앱에 접속하면 원하는 조리원을 클릭하여 비교 분석하며 예약 인원 현황, 가격, 내부 시설, 이용 후기를 확인하면서 조리원을 선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내부 모습을 업데이트하고 있어 조리원의 모습을 실제로 걸어 다니면서 체험하듯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품고’를 통해 산후조리원을 예약한 산모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다. 우선 직접 대면 결제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받아 결제할 수 있다.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일산 세인트 누보 산후조리원은 VIP룸 예약 시 최대 할인가로 결제가 가능하며, STAR룸은 자체 단독 할인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선착순으로 수유무드등(lamp) 증정과 가슴 마사지 무상 제공 등 혜택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조리원을 결제하고 입실하면 산모에게 환영의 의미를 담은 ‘기프트팩(Gift pack)’을 제공하고 있다.

MZ 세대 부모들의 육아 교육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정상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유익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다. 초보 엄빠(엄마·아빠)들은 신생아 육아에서부터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정 속에서 여러 가지 난항을 겪는다. ‘아이품고’에서는 부모들이 집에서 손쉽게 육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여 꾸준히 업로드를 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산후조리원에서 자체 교육영상으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산후조리원의 리얼한 후기와 ‘엄마 TALK TALK’ 커뮤니티를 통해 주변 맘들의 생생한 리뷰와 고민들을 나누며 육아생활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품고’에서 폐쇄몰로 운영되는 쇼핑몰 카테고리 ‘퀸스클럽’은 연회비 10만원을 내야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품고’를 통해서 조리원을 이용한 산모는 QR 초대 코드를 받아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엄마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국민 육아용품을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최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이품고’에서는 MZ세대 산모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실속 있는 육아용품으로 구성된 <임신 축하 선물 박스>를 매월 100명 추첨하여 발송하고 있다. 예비맘과 4개월 이내 출산한 엄마들이 대상이며 택배비 없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아이품고’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는 해당 시간에만 구매 가능한 여러 육아용품 할인행사 이벤트가 진행되고 추첨을 통해 무료로 증정하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아이품고’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품고’가 추구하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플랜과 관련해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고, 육아를 하고, 교육을 하고, 생활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모든 정보와 콘텐츠, 커뮤니티 또 여기에 필요한 세상의 모든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생태계를 메타버스 안에서 실현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는 임신과 출산, 신생아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을 하고 있지만, 태어난 신생아의 숫자는 지속적으로 누적되어 늘어나게 될 것이고, 이들이 점점 자라면서 육아의 단계로 들어서고, 교육이 필요한 단계로 들어서고, 더 시간이 지나면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영역으로 카테고리가 확장되어 갈 것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수집, 축적, 가공된 어마어마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첨단 AI기술과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하여 ‘아이품고’ 안에서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었다.

저출산으로 1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최근 임신·출산·육아 관련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아이품고’는 산후조리원 메타버스형 플랫폼 출시 이후 출산 직후부터 이루어지는 육아의 전 과정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통합 플랫폼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입력 2023-04-06 15:32:29 수정 2023-04-06 15:32:29

#산후조리원 , #메타버스 , #플랫폼 , #아이품고 , #라이브 , #쇼핑 , #임신 , #출산 , #신생아 , #육아 , #AI기술 , #저출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