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stock
고강도 운동을 하다 보면 근육에 손상이 생기기도 한다. 근육을 무리하게 움직이면 미세한 상처가 생기는데, 이것이 근육통의 원인이 된다. 약한 근육통은 수일 내에 가라앉지만, 근육 손상이 심할 경우 오랜 기간 욱신거림, 뻐근함, 붓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근육통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섭취해보자.
블루베리 = 운동할 때 자연스럽게 인체에 활성산소가 생성되는데 이때 항산화 및 항염을 돕는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근육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 전후로 챙겨 먹기 좋은 음식이다.
연어 = 오메가3와 단백질을 가득 품은 연어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음식이다. 특히 오메가3는 막혀 있던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염증을 제거하는 데 좋다.
생강 = 생강에는 항산화와 항염에 효과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와 근육통 완화에 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운동 후 쌓인 피로를 풀 때도 도움이 된다.
바나나 =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탄수화물 및 칼륨이 풍부해 에너지원으로도 섭취하기 좋고 근육 경련 예방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
견과류 = 연어와 올리브유 등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이 견과류에도 다량 들어 있어 혈액 순환을 돕고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데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올리브유 =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올리브유는 음식에 넣지 않고 단독으로 먹어도 항산화 작용을 촉진하고 인체 독성 물질을 제거하므로 근육통 완화에 좋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