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갑게 즐기면 더욱 맛있는 영국식 디저트 포셋은 젤라틴을 넣지 않고 과일의 산을 이용해 굳히는 방식으로 만든다. 생크림이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식물성 생크림과 연두부를 활용해 비건으로 즐겨보는 포셋도 맛있다.
레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활성산소와 싸우고 염증과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즙은 소화를 돕고 소화 불량 및 복부 팽만감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레몬즙의 산도는 위산 생성을 자극하여 음식을 더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은 칼로리가 낮지만 섬유질, 특히 펙틴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레몬의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피부 손상을 줄이고 주름을 방지하며 전반적인 피부 질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비건 레몬 포셋
<재료>
식물성 크림 120ml, 설탕 100g, 순두부 230g, 레몬즙 ½개 분량, 그릇으로 쓸 레몬 여러 개
<만드는 법>
1. 냄비에 설탕, 크림, 레몬즙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약한 불에서 가열한다. 불을 끄고 식힌다.
2. 식히는 동안 순두부를 거즈로 감싸 무거운 물건으로 눌러 수분을 뺀다.
3. 순두부와 함께 식힌 레몬 혼합물을 고속 블렌더에 넣고 걸쭉하고 크림 질감이 날 때까지 간다.
4. 레몬 혼합물을 레몬에 똑같이 나누고 작업대 위에 두드려 기포를 제거한다.
5. 최소 4-6시간 또는 가급적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넣어 둔다.
6. 완성품을 숟가락과 함께 낸다.
자료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4-07-26 15:56:35
수정 2024-07-26 15:5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