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금씩 봄을 느낄 수 있는 식재료가 보이기 시작한다. 이럴 때, 오렌지를 활용한 포셋(posset)을 만들어두면 상큼한 맛의 봄을 만끽할 수 있다. 오렌지 포셋은 휘핑크림, 설탕과 오렌지를 넣어 간단하게 만든 디저트로, 벨벳 같은 식감이 특징이다.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는 산화 방지제로 탁월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기존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오렌지는 계절성 감염을 예방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활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과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오렌지 포셋
재료
오렌지 5개, 휘핑크림 1컵, 설탕 ½컵, 오렌지 제스트 1작은술, 소금 한꼬집, 레몬즙 ½작은술, 오렌지즙 3작은술, 바닐라 익스트렉 1작은술
만드는 법

1.오렌지 1개를 제스트하고 남은 오렌지 반으로 자른 다음 껍질이 깨지지 않도록 과육을 제거한다.
2.오렌지 즙을 내고 과육을 걸러서 과육만 남긴다.

3.냄비에 휘핑크림과 설탕을 넣고 중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중불로 약 3분간 계속 저어가며 끓인다. 끓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불을 조절한다.

4.불을 끄고 오렌지즙, 레몬즙, 바닐라 추출물, 소금, 오렌지 제스트를 넣고 젓는다. 10분간 식힌다.

5.반쪽짜리 오렌지 껍질을 베이킹 트레이에 올리고 4를 붓는다.

6.트레이 그대로 조심스럽게 냉동실에 넣어 3-4시간 동안 굳힌다.

7.내용물이 충분히 굳으면 초콜릿 쉐이빙과 오렌지 제스트를 얹고 완성한다.
자료제공 : 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5-03-14 12:00:51
수정 2025-03-14 12:0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