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유튜버 ‘마이린TV'가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육성 프로젝트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에 참여해 화제다.
손오공은 장난감에 관심이 많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공모전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에 키즈유튜버 중 한 명인 마이린TV가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린TV는 초등학교 6학년 최린 군과 부모님이 함께 운영하는 채널로, 현재 74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린 군은 지난 21일 해당 채널을 통해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이벤트 참가 영상을 업로드 했으며 이 영상은 3일 만에 3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은 ‘학교에서 알뜰시장 열어요(어떤 것을 가져가면 좋을까요?) 인기 장난감 선물세트를 100원에 팝니다’라는 제목으로, 미니카 브랜드 핫휠의 ‘밸런스 배틀 레이싱 세트’와 ‘볼케이노 레이싱 트랙세트’ 중 어떤 제품을 학교 알뜰시장에 기부할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콘텐츠 공모전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는 만 12세 이하의 ‘키즈크리에이터’와 만 13세 이상의 ‘일반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모 영상은 언박싱, 플레이영상, 드라마 등 장르 구분 없이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다. 길이는 3분 이상이어야 하며, 영상 내에는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추천 상품인 핫휠 ‘밸런스 배틀 레이싱 세트’와 ‘볼케이노 레이싱 트랙세트’ 두 제품 중 하나 이상이 필수로 등장해야 한다.
수상자 총 10명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전문 촬영 장비가 제공된다. 더불어 피셔프라이스, 옥토넛, 핫휠, 바비 등 글로벌 완구기업 마텔의 신제품들을 6개월간 무상 지원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접수 방법은 영상 제목에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를 반드시 삽입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핫휠 팡팡 크리에이터 그랑프리’ 홈페이지에 있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지원은 1월 23일까지며, 당첨자는 1월 31일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핫휠 브랜드 담당자는 “키즈크리에이터 마이린 외에도 유아 유튜버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영상을 업로드하는 등, 공모전의 클라이막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차세대 유튜브 스타를 꿈꾸고 있다면 이번 이벤트에 과감하게 참여하셔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키즈맘 기자 ym7736@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