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Cooking

다이어트의 필수 영양소, 단백질 많은 음식은?

입력 2019-07-29 10:26:31 수정 2019-07-29 10:26:3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 휴가를 코앞에 둔 사람들이 많다. 이제 정말 다이어트에 열과 성을 다해야 할 때. 하지만 아무리 급하다 해도 과도한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무리한 식단 조절로 인해 영양 결핍, 빈혈 또는 탈모 등의 부작요을 겪는 사람도 많기 때문이다. 특히나 탈모는 한번 시작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가 무엇일까. 바로 단백질이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결국 탈모가 시작된다. 또한 단백질은 근육을 움직이는 에너지원이며 소화 과정에서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토록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 그렇다면 우리 주변에 단백질을 대표하는 음식이 어떤 게 있을까?

▲ 닭가슴살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함량이 낮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엔 닭가슴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조리 방법의 제품이 출시돼,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게 됐다.

▲ 콩
콩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아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다. 콩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병아리콩은 열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식이섬유도 듬뿍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렌틸콩 또한 대표적인 슈퍼 곡물로 단백질이 풍부함은 물론 철분, 식이섬유,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다이어트할 때 챙겨 먹으면 좋다.

▲ 오징어
오징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유명하다. 비타민과 미네랄, 셀레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징어는 맛도 좋아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징어는 근육 증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 단백질 대표 식품 '닭가슴살',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닭가슴살은 맛이 없고 퍽퍽하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가공법을 통해 맛있고 위생적인 닭가슴살 제품이 많이 출시됐다.

닭가슴살 쇼핑 브랜드 굽네몰의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제품 3종이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팀으로 쪄내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에 각각 3가지 종류의 소스가 듬뿍 양념 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팩당 26g(스파이시 커리 기준)으로 고단백으로 구성되어 있고, 슬라이스 형태로 한입에 먹기 좋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는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 커리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머쉬룸은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표고버섯,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닭가슴살이다. 레드 크림커리는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 스파이시 커리는 토마토 소스에 향신료를 더 해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식 매운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로 맛과 영양, 그리고 다이어트까지 세 가지를 다 잡아보자

사진 :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19-07-29 10:26:31 수정 2019-07-29 10:26:31

#다이어트 , #닭가슴살 슬라이스 , #오징어 , #콩 , #굽네몰 , #닭가슴살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