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끝나가면서 제법 쌀쌀해진 날씨를 체감할 수 있다. 떨어진 기온만큼이나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도 함께 떨어지는 사람도 많은데. 이럴 때일수록 더욱 마음을 다잡고 열정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다이어트는 꾸준한 운동을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은 야외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하던 좋은 날은 지났기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아봐야 할 때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지 못했다면 여러 운동을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게 좋다. 아직도 다이어트 운동을 찾지 못했다면 주목해보자. 겨울까지 할 수 있는 실내 운동을 소개한다.
▲ 수영
수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 스포츠다.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상에서 하는 운동보다 체력 소모가 훨씬 많고 칼로리 소비가 커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제격이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수영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유연성을 더해주기에 무릎이나 허리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또한 뭉친 근육이 이완되면서 주위 모세혈관의 흐름이 활발해져 체내에 쌓여 있던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아침 일찍이나 저녁 늦은 시간까지 강습하는 곳이 많아 직장인들도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다닐 수 있기에 편하게 다닐 수 있으니 직장인 다이어터들도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 실내 클라이밍
적절한 근육으로 탄력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면 클라이밍이 제격이다. 체중을 힘으로 버티며 홀드를 잡고 올라가는 클라이밍은 전신운동 효과가 뛰어나다. 손이나 발 그리고 팔, 허벅지, 복부 등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에 잔근육 만들기에도 탁월하다. 어린아이들도 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한 운동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에 다칠 위험이 없다. 날씨나 기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운동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실내 클라이밍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 발레
발레라고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발레가 꼭 공연으로만 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배우 강소라가 발레로 다이어트와 체형관리를 해 크게 이슈가 된 적 있다. 이처럼 몸매관리와 체형 교정 등을 위해 발레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다. 발레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이 동시에 이뤄지는 운동이기 때문.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기에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유연성을 높이고 자세와 체형을 교정하는 데도 좋다. 대표적인 기본 동작으로는 ‘턴 아웃’, '앙 바', '앙 아방', '앙 오'가 있다. 몇 가지 동작을 익히고 꾸준하게 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실내 운동 후에 먹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은?
실내 운동이라 해도 칼로리 소비는 큰 수영, 클라이밍, 발레. 굶고 운동을 하게 되면 근력 손실을 일으킬 수 있으니 운동 전이나 후에 적당한 식사를 챙겨 먹어야 한다. 하지만 힘들게 운동한 것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으니 과하지 않은 가벼운 식사로 대체해야 한다. 이럴 때 먹기 좋은 닭가슴살로는 굽네몰의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3종이 있다.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화이트 머쉬룸, 레드 크림커리, 스파이시커리로 구성되어 있는 해당 제품은 칼로리가 낮아 운동 전 후에 먹기 좋은 닭가슴살 제품이다. 치즈와 휘핑크림으로 만든 크림소스에 표고버섯과 양파 등을 첨가하여 감칠맛이 일품인 화이트 머쉬룸 닭가슴살과 매콤한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가 더해져 부드러운 맛까지 느낄 수 있는 레드크림커리 닭가슴살은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토마트 소스에 향신료를 더해 이국적이면서도 고춧가루를 더해 한국식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스파이시커리 닭가슴살은 맛과 영양 그리고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좋다.
사진 :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