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홈트, 성공하고 싶다면?

입력 2020-06-26 10:48:02 수정 2020-06-26 10:48: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몸매 관리는 하고 싶지만 실내 운동장에 갈 수 없는 요즘.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적정거리를 유지하며 실내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운동을 놓고 활동량을 줄이면 여기저기 군살이 붙기 마련.

섭취하는 식사량은 비슷하지만, 신체 활동량이 줄어든다면 건강에도 미용에도 좋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집에서 홈트레이닝 일명 ‘홈트’로 몸매를 다지려고 하는 이들도 많다. 초보자들에겐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 길잡이가 필요하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도하고 있는 홈트. 혼자 운동하는 습관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이들을 위해 올바른 방식으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한다.


▲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기
고강도 트레이닝으로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하고 싶은 다이어터들의 마음은 이해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고강도의 운동으로 홈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것은 금물.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운동량과 강도는 서서히 늘려가는 것이 포인트다. 본인에게 맞는 강도의 운동을 찾지 못하겠다면, 제일 기초적인 동작 위주의 트레이닝 영상을 따라하는 방식으로 시도하는 것을 제안한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하고 쉽게 도전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클로이팅 복근운동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복근운동계의 최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영상, 바로 클로이팅이다. 2주내에 11자 복근을 완성시키는 운동이라 불리며 간증글이 수도 없이 올라오고 있는데.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 집에 있는 도구 활용하기

이제 막 시작하는 다이어터라면 홈트레이닝을 준비하며 다양한 운동 용품들을 접하게 된다. 스포츠 브랜드 로고가 각인된 제품들을 보면, 나도 모르게 혹하고, 결제까지 하게 되기도 하는데.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작게는 덤벨부터 다양한 근력운동이 가능한 전용 머신들까지. 집에 작은 체육관을 만들고 싶어진다. 그러나 초보자라면 이러한 큰 기구들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단한 도구들을 활용해서도 충분히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다.


수건을 활용한 스트레칭 집에서 쉽게 활용한 수건으로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에 도전해보자. 그냥 스트레칭을 하는 것보다 수건을 활용한다면 훨씬 자세잡기도 수월하고 맨몸 동작보다 근육이완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 무엇보다 중요한 식단 관리

홈트레이닝을 하며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식을 예방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전문 영양사가 아니라면 식품에 따른 섭취 권장량이나 영양성분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매일 전문가를 찾아 상담을 할 수 도 없는 노릇.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식단 관리용 도시락 제품이다. 중소 브랜드부터 대기업들까지 다이어트 도시락 시장은 그야말로 포화상태. 많은 제품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소비자로써 고민이 되는데.


로드닭 under 299 도시락 굽네몰에서 Fitness&Muscle up을 위해 고단백·저나트륨으로 제대로 설계한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 ‘로드닭’의 under299 도시락은 299kcal 이하로 구성된 균형잡힌 식단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식단관리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제품이다. 다양한 조리법과 맛으로 질리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사진 : bnt DB, 클로이팅 유튜브,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06-26 10:48:02 수정 2020-06-26 10:48:02

#다이어트 , #홈트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