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Cooking

가족과 함께 즐기는 실패없는 홈파티 메뉴

입력 2020-12-19 11:49:01 수정 2020-12-19 11:49: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올해는 예년과 같은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 어렵다. 하지만 이는 곧 크리스마스를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뜻이다. 가족들과 홈파티를 즐길 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를 고민한다면 다음의 메뉴를 참고하자.


어향소스 스테이크
파티하면 역시 고기 메뉴를 빠트릴 수 없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색다른 스테이크 메뉴를 소개한다. 해당 레시피는 유명 중식 셰프인 진생용 셰프의 레시피로 스테이크에 어향소스를 더해 느끼함을 줄여준다. 어향소스는 중국어로 '위샹(鱼香)'이며 잘게 썬 돼지고기와 어향소스를 더한 '위샹러우쓰', 가지에 어향소스를 더한 '위샹체쯔'가 유명하다. 어향은 쓰촨 지방의 다섯 가지 향미중 하나로 생선향을 낸다는 뜻인데 생선의 비린향과 맛은 나지 않는다. 매콤함과 함께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한국인에게도 잘 맞는 소스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재료: 쇠고기 안심(스테이크용) 200g, 양상추 4장, 목이버섯 2개, 죽순 20g, 피망 1/2개, 대파(흰부분) 5cm, 마늘 2쪽, 생강 1/2톨, 감자전분 적당량, 전분물 약간, 고추기름 1큰술, 식용유 적당량
소스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1작은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약간, 물 50ml, 식초 2큰술

만드는 법
① 양상추를 가늘게 채를 썰어준다.
② 목이버섯, 죽순, 피망, 대파, 마늘, 생강은 굵게 다진다.
③ 쇠고기는 앞뒤로 감자전분을 골고루 묻혀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뒤 노릇하게 익힌다.
④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 마늘 생강을 볶아 향을 낸 뒤 나머지 채소를 넣고 볶는다.
⑤ 소스 재료를 넣고 끓어오르면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⑥ 불을 끈 뒤 고추기름을 둘러준다.
⑦ 그릇에 양상추를 담고 쇠고기를 올린 뒤 소스를 뿌려준다.


연어 파피요트
파피요트는 사탕을 싸는 포장지를 뜻하는데 요리에선 유산지나 알루미늄 포일로 익히고 그 상태로 바로 서빙하는 요리 방식이나 갈비나 닭다리의 끝부분에 잡기 편하고 손에 묻지 않도록 하는 레이스 모양의 손잡이 장식을 뜻한다.

파피요트는 조리 방법이 간단해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으며 종이를 제거하고 요리를 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연어는 소화와 흡수가 잘되고 등푸른생선에 많은 EPA와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비타민A, B, D, 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마늘 5개, 아스파라거스 4개, 연어 200g, 소금 1/2큰술, 후추 1/2작은술, 레몬 1개, 방울토마토 5개, 올리브유 3큰술

만드는 법
① 소금, 후추로 연어를 밑간하고 올리브유 2큰술을 발라준다.
② 레몬은 슬라이스하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제거한다.
③ 종이 포일 위에 연어를 올려준 뒤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발라준다.
④ 종이 포일의 양옆을 사탕 모양처럼 접어 말아준다.
⑤ 손질한 레몬,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마늘을 올려준다.
⑥ 채소 위에 올리브유 1큰술을 발라준다.
⑦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종이 포일로 뚜껑을 만들어 덮고 200도에서 15분간 구워준다.


소시지 산타
아이가 심하게 편식한다면 이 메뉴를 추천한다. 김과 치즈 등으로 장식해 아이들에게 식사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메뉴다.

재료: 유부 5장, 밥 150g, 비엔나소시지 3개, 김 약간, 홍고추 약간, 슬라이스 치즈 1장, 소면 약간, 어린잎 약간, 메추리알 4개, 치즈가루 약간
소스 재료 : 이금기 중화 두반장 1/2큰술,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만드는 법
① 밥에 이금기 중화 두반장, 참기름, 통깨를 넣고 잘 비벼준다.
② 밥은 한 입 크기의 주먹밥으로 만들어 준다.
③ 비엔나 소시지의 겉 부분을 살짝 도려내고 자른 김과 홍고추, 슬라이스 치즈를 붙여 산타를 만든다.
④ 메추리알의 날렵한 부분을 잘라내고 두개를 겹쳐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⑤ 고정한 메추리알에 튀긴 소면과 홍고추, 치즈, 김을 이용하여 모양을 낸다.
⑥ 유부는 물기를 제거하고 주먹밥과 소시지 혹은 메추리알을 하나씩 넣어 모양을 잡는다.
⑦ 어린잎 위에 치즈가루를 뿌려주고 유부초밥을 담아낸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입력 2020-12-19 11:49:01 수정 2020-12-19 11:49:01

#연어 , #소시지 , #홈파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